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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누적 주문액 1500억 돌파...“대국민 주류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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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04-30 12:53 조회239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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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년 7월 론칭 이후, 불과 5년 만에 거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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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GS리테일


GS리테일은 주류 스마트 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가 이달 말 기준 누적 주문액이 1500억원을 돌파하며 업계 1위 자리에 올랐다. 


이는 와인25플러스가 2020년 7월 론칭된 이후 불과 약 5년 만에 거둔 성과로,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제휴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와인25플러스는 지난해 5월 업계 단독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 입점, 주류 선물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고객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주류 탭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본인 혹은 지인에게 선물하고, 받은 이는 가까운 GS25 매장과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GS리테일이 제휴 시작 시점인 지난해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직전동기 대비 와인25플러스 주문 건수와 매출 신장률을 살펴본 결과 

각각 87.4%, 99.4%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기존 30~50대에 몰려 있던 와인25플러스 고객 연령별 비중이 20대 20.7%, 30대 28.8%, 40대 29.6%, 50대 이상 20.9%로 

고루 분포되며 고객 기반이 전 연령층으로 확대됐다.


고객 만족도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한 결과를 나타냈다. 같은 기간 재구매율이 전년 대비 40.5% 증가했으며, 전체 재구매 고객 중 3회 이상 

재구매한 고객 비중이 41.1%를 차지하며 충성도 높은 '단골 소비층'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유미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 파트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제휴로 와인25플러스는 기존 강점이던 일상 소비는 물론 주류 선물 수요 모두 아우르는 대국민 주류 플랫폼

자리매김했다""GS리테일의 상품 소싱 능력과 물류 시스템, 2만3000여오프라인 인프라가 카카오 온라인 채널과 만나 O4O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 모델을 만들어낸 것"이라고 말했다.